안녕하세요. 천효재단법인 입니다.

 

천효는 2019년 1월에 설립된 공익 재단입니다. 전 세계에 ‘천효’ 정신을 알리고 의료재단, 장학재단, 학술재단, 교육재단, 종교재단으로 세계를 목표로 뻗어 나가 인류가 하늘 앞에 진정으로 효도할 수 있도록 하는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천효는 하늘(天) 앞에 효(孝)를 다하는 것으로, 인간이라면 마땅히 해야 하는 도리이자 상식입니다. 하늘은 모든 존재의 근원 된 존재이고 인간은 그러한 하늘의 아들, 딸입니다. 세상의 부모와 자식의 관계가 그러하듯이 인간은 자신의 존재의 근원인 하늘 앞에 감사한 마음으로 효를 다하고, 하늘은 자식과 같은 인간에게 생명과 무한한 사랑을 줍니다. 자식이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 모습을 보실 때 부모가 한없이 기쁜 것과 같이 누구나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 것이 하늘 앞에 행하는 최고의 효도입니다. 천효에서는 건강하고 즐겁게 사는 법을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천효(天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천기는 천효(天孝)를 할 때 하늘이 내려주시는 사랑입니다. 천기(天氣)는 세상 모든 존재의 근원된, 생명과도 같은 기(氣)입니다. 본래 인간은 하늘과 직접 연결되어 천기를 받으며 그 안에서 삽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하여 인간은 하늘과 단절된 채 질병과 고통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간이 본연의 가치를 되찾고 진정 인간답게 살기 위해서는 천효(天孝)를 행하면서 하늘이 내려주시는 무한한 사랑인 천기를 받고 활용하며 살아야 합니다.


‘천효 재단’은 바람직한 삶의 방향과 정신적 뿌리를 찾지 못하고 영적인 방해에 시달리며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참된 ‘천효’의 정신을 알릴 것입니다. 현대 사회는 물질적· 과학 기술적 측면의 양적 성장은 이루어졌지만, 현대인은 오히려 이전 세대보다 더 큰 정신적 고통 속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이어진 수많은 사상과 교조, 학설들이 인간의 정신 능력의 계발과 영적 성장을 막고, 하늘의 올바른 뜻을 알지 못하도록 방해해왔기 때문입니다. 하늘에 대해 오해하도록 만들어진 잘못된 서적들과 해석들, 하늘을 모독하는 교리들이 인간 정신을 병들게 하였고, 더 나아가 인간의 참된 존재 목적을 찾지 못하도록 방해하여왔습니다. ‘천효재단’은 이 잘못된 관행과 왜곡된 인식을 바로잡고 하늘에 진정으로 효도할 기회를 주기 위한 활동을 수행합니다.

 

‘천효 사상’의 전파를 통해 하늘이 우리를 사랑하심을 알리고, 인류가 앞으로 영적으로 악한 영향에 시달리지 않고, 참되게 하늘의 뜻을 알고 실천하여 영적으로 발전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전 인류가 영적·정신적 능력을 계발하고, 사랑의 에너지를 발산하고 나누며, 육체적으로 건강하며, 아름다운 천효 예술 세계에서 삶을 진정한 의미에서 행복하게 영위하는 것이 하늘의 뜻입니다. 인류가 건강, 지성, 따뜻함을 지니고 더 높은 이상과 숭고한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며, 하늘의 놀라운 뜻과 교훈에 감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사람이 먼저인 세상, 자신뿐 아니라 인류를 귀한 존재로 대우하는 세상, 좋은 기운을 나누는 세상, 품격 있는 삶의 우아함을 지켜내는 세상 건설을 꿈꾸고 있습니다.


2019. 1. 7.

천효재단 이사장


천효재단법인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22길 19 삼현빌딩 2층

고유번호 : 446-82-00269

office : 070-4151-1005 l cell : 010-4296-3005 

팩스 : 02-521-1005 l 이메일 : cheonhyo.org@gmail.com

© 2019 CHEONHYO.ORG. All Rights Reserved.


위치 안내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22길 19 2층

대표전화 : 070-4151-1005 /

010-4296-3005




후원 안내

대표 팩스: 02-521-1005

대표 이메일: cheonhyo.org@gmail.com

후원 계좌 : 신한은행 100-033-635772

              (예금주: 천효기독교재단)



유튜브 채널

천효재단법인 공식계정

[Cheonhyo Foundation] 

subscribe & like